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건조기 시장인 미국에서 올해 3분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28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 자료를 인용한 결과를 보면 삼성 건조기는 3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에서 금액 기준으로 20.2%를 기록했다.
삼성 건조기는 글로벌 가전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미국 시장에서 2017년부터 연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도 3분기까지 매분기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세탁기와 냉장고 시장점유율도 각각 19.3%와 21.7%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점유율 28.9%로 2009년부터 10년 넘게 1위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미국 생활가전 전체 시장에서도 점유율 19.2%로 14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