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는 다소 길다.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닷새간 이어진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귀성을 포기한 이들에게 무료함을 달래주고 모처럼 가족을 만난 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볼거리가 '손 위의 극장'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로 찾아온다.
시즌과 웨이브, 시리즈온 등 주요 OTT들이 최신작을 무료로 내놓는가 하면 역대 흥행작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스릴러부터 훈훈한 가족 드라마 장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시즌, '곡성' 계보 잇는 '랑종' 단독 공개
KT의 seezn(시즌)은 영화 '랑종'과 '셔터'를 단독으로 제공한다. 시즌 베이직 월정액 이용자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랑종은 영화 '곡성'으로 600만 관객을 돌파한 나홍진 감독이 기획, 제작을 맡아 지난 여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영화 셔터와 랑종은 모두 태국 인기 호러 영화 감독인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스릴러는 여름보다 선선한 가을에 봐야 제맛. 시즌은 '괴기맨숀:디오리지널', '실종', '데스노트' 시리즈, '주온' 시리즈 등 공포·스릴러 장르의 영화를 선별해 특집관을 마련했다. 이외 대표 'N차 관람' 명작으로 알려진 '미드나잇 인 파리', '말할 수 없는 비밀', '어느 가족' 등의 인기 영화들을 묶어 추석 특집관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개봉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테넷', 갤가돗 주연의 '원더우먼1984' 등은 5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다. 아울러 시즌은 추석 특집 영화를 관람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뷔페 이용권, 시즌 코코 등을 1만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웨이브, 훈훈한 가족영화 5편 추천
SK텔레콤 wavve(웨이브)는 명절을 맞아 훈훈한 가족영화 5편을 추천했다. 우연히 가족으로 맺어진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의 탄생', 이혼을 끔꾸는 소심한 남편의 남다른 로맨스 코미디 '내 아내의 모든것', 장애인들이 가지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를 따뜻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작품 '나의 특별한 형제', 30년 만에 극적 상봉에 성공한 형제가 엄마를 찾는 우여곡절 스토리 '우리는 형제입니다', 하루 아침에 '딸 벼락'을 맞은 차승원의 반전 코미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등이다.
'방구석 세계 여행'이 가능한 월정액 영화도 기다리고 있다. 웨이브는 '미드나잇 인 파리', '오만과 편견', 제이슨 본 시리즈 5편('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 '제이슨 본', '본 레거시') 등을 추석 특선 영화로 추천했다. 월정액 가입자는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다.
오는 27일까지 웨이브가 추천하는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에게는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추천 영화 1편 이상 시청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천 영화 시청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경품은 아이패드 에어4(1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00명) 등이다.
시리즈온, 영화 100편 '절반' 할인
네이버 시리즈온은 인기 영화 할인 및 무료 영화 제공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 네이버 시리즈온 '추석 특선 할인 영화관'에서 국내외 인기 영화 약 100편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믿고 보는 액션 배우 제이슨 스타뎀의 복귀 화제작 '캐시트럭',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한국판 리메이크작 '조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디피)'의 주연 배우 구교환이 출연한 '메기'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추석 특선 할인 영화관에서 영화 2편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1000캐시 쿠폰을 증정한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워 위드 그랜파', '트루먼쇼' 등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국내외 영화 13편은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22일까지 최대 1만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추석맞이 캐시선물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ID당 한번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 시리즈온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리면 당첨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