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화에어로, 전남에 우주 발사체 공장 짓는다

  • 2023.04.14(금) 17:34

전남 순천에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건설
500억원 투자…2025년 완공

/그래픽=비즈워치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우주발사체 제조를 위한 투자에 나선다. 정부가 전라남도를 우주발사체 특화 지구로 선정함에 따라 전남 순천에 우지발사체 단조립장을 짓기로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남 순천에 2만3140㎡(약 7000평) 규모의 우주발사체 단조립장을 설립한다고 14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약 500억원이다. 오는 2025년까지 단조립장을 완공해 누리호는 물론 향후 차세대발사체 등 후속 사업을 위한 독자적인 민간 인프라를 확보할 계획이다.

단조립장은 발사체의 각 단을 제작하고 기능을 점검하는 시설로 발사체 체계종합기업이 갖추어야 할 필수 시설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단조립장 내부 조감도 / 사진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 및 국토개발 분야 외부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라 △2027년까지 누리호 4차례 추가 발사 등 정부 사업 일정 △운영 효율성 및 경제성 등을 고려해 단조립장의 최종 부지를 선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고흥에 발사체 클러스터 부지가 조성되는 즉시 발사체 핵심 구성품의 제조시설을 건설할 예정이다. 고흥 클러스터에 구축될 예정인 각종 시험설비 및 기술사업화센터와 연계해 핵심 구성품의 ‘제조-시험-검증’을 일괄적으로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도전적인 우주산업에 민간기업으로서 앞장서 뛰어든 만큼 정부 및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대한민국을 우주강국으로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