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조폐공사, 감사역량 강화 손잡았다

  • 2023.06.22(목) 17:55

건보공단 등 5개 기관과 업무협약 

한국조폐공사는 22일 강원도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 한전원자력연료와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6개 기관의 감사 우수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급변하는 감사 환경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조폐공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분야 정보 교류 △경영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협력‧교차 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등 기관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감사인력풀을 공동으로 구성하고 합동 워크숍, 수시 교차감사 등을 시행해 감사활동의 품질과 성과를 높일 방침이다.
.
김동욱 조폐공사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감사역량과 내부통제체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공공기관의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2일 강원도 원주 소재 국민건강보험공단 본사에서 진행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에서 김동욱 한국조폐공사 상임감사(맨 오른쪽)와 협약기관 상임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