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증권= 후강퉁 제도 시행에 맞춰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12월26일까지 200만원이상(체결가기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 중 매주 선착순 50명에게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하고 12월31일까지 중국 상하이A주 등 후강퉁 568개 종목의 실시간 시세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 및 고객만족센터 (1588-6611), 해외상품부 (02-6114-1630)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15일 개인투자자를 위한 고객교육센터 투자자 토요 특강을 실시한다. 오후1시부터 한국투자증권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김권진 온스탁팀 차장이 `나만의 매매스킬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선착순 200명에 한해 참여가능하며, 신청은 홈페이지 (www.truefriend.com) 또는 고객센터 (1544-5000, 1588-0012)로 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18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5층 연수실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후강퉁 중국주식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김철 해외투자영업부 전문 강사가 `후강퉁 시장 급등락 주식, 외국인 매수상위 종목 등의 수급현황 및 기업소개와 중국증시 이슈, 상하이 A주 거래방법`등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해외투자영업부 (3276-5300)로 하면 된다.
![]() |
▲한화투자증권= 13일 오전 영등포구청과 도심지에 녹지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구는 대상지를 제공, 한화투자증권은 녹지공간 조성 비용과 휴게시설 확충 등을 하게 된다. 주진형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와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협약 체결뒤 기념촬영을 했다.
▲KDB대우증권= 14일 오후 4시부터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역삼동지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국제문 PB팀장이 `주식시장 전망 및 종합자산 관리상품 설명`을 주제로 강의한다. 문의는 KDB대우증권 역삼동지점 (02-563-2694)으로 하면 된다.
▲동부증권= 19일 오후 4시부터 동부금융센터(선릉역 1번 출구) 지하 세미나실에서 `투자권유대행인을 위한 제도설명회와 세무특강`을 개최한다. 세무특강 주제는`최근 과세정책을 반영한 상속세, 증여세 체크포인트`. 투자권유대행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이나 문의는 동부증권 WM전략팀 (02-369-3197)으로 하면 된다.
![]() |
▲HMC투자증권= 지난 12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1본부 VIP고객을 대상으로 `2015년 VIP고객 자산관리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여행작가 임운석씨가 `내 삶을 위한 최고의 투자, 여행`을 주제로 강의했고, 김상웅 HMC투자증권 상품전략팀 부장이 `증세와 저금리 기조에 대비한 VIP 자산관리 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키움증권= 삼성SDS 상장에 맞춰 14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증권방송 `채널K`를 통해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와 지배구조 변경 시나리오는?`을 주제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박중선 연구위원이 맡는다. 키움증권 HTS(영웅문Ⅲ)와 모바일(영웅문S), 인터넷 홈페이지 (www.kiwoom.com)로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만족센터 (1544-90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삼성선물= CME(시카고선물거래소)와 함께하는 `비긴 어게인(Begin Again) 이벤트`를 1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총 5주간 진행한다. 신규거래나 거래재개에 나설 경우 최대 55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기존고객의 경우에도 최대 50만원까지 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ssfutures.com) 및 금융선물팀 (02-3707-3699)로 문의하면 된다.
![]() |
▲한국예탁결제원= 13일 부산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함께 장애아동에게 휠체어를 전달했다(사진). 휠체어 지원 사업은 2012년부터 3년간 총 66명에게 1억3000만원을 후원했으며 올해에는 본사 이전지역인 부산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휠체어는 지체 및 뇌병변 장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된 유모차형 휠체어다.
▲한국예탁결제원= 14일 여성가족부와 함께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상담소, 성폭력·가정폭력보호시설, 해바라기센터 등 각급센터, 성매매피해자 지원관련 시설 등 여성 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유재훈 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불철주야 노력하는 여성폭력 피해시설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부산국제금융박람회의 초청으로 1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특별전시 `부자의 선택`을 개최한다. 전시 대상은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을 비롯해 샘 월튼 월마트 창업회장,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자 12명이다.
![]() |
▲코스콤= 종전 비상임이사였던 전 IBK투자증권 조광래 사장의 임기만료에 따라 업계 대표 비상임이사로 한양증권 정해영 사장을 비상임이사로 선임했다. 정해영 사장(사진)은 한양대 신방과를 졸업하고 메리츠투자자문 감사, 메리츠종합금융증권 상무, 메리츠종합금융증권 전무를 지냈고, 현재 한양증권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정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13일부터다.
▲신한금융투자=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SSC)와 협력협약을 맺었다. 신한금융투자는 2016년 오픈 예정인 베트남 선물옵션 시장에서 인프라 구축과 앞으로의 시장운영 등과 관련된 노하우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SSC측에서 부치쭝 국제협력국장(아래 사진 왼쪽부터), 응웬탄롱 부위원장, 부방 위원장과 신한금융투자의 강대석 사장, 김태성 경영관리본부장 및 금융감독원 박석곤 하노이 사무소장이 참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