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이 '만능통장'으로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출시를 앞두고 시장 선점을 위해 고객 유치전에 나섰다.
현대증권은 'olla, 힐링머니 캠페인' 홈페이지(www.ollabuja.co.kr)를 오픈하고 고객이 ISA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영상을 선보이는 온라인 홍보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ISA는 한 계좌에 담은 펀드·예금 등 모든 금융상품의 수익에 대해 최대 250만원까지 세금을 부과하지 않아 이른바 만능통장으로 불린다. 내달 중순쯤 출시될 예정이다.

▲ 현대증권이 ISA 출시를 앞두고 ISA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
현대증권은 ISA 출시를 앞두고 시장 선점을 위해 온라인 상품 홍보를 발빠르게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영상은 관리하기 힘든 자산을 현대증권 ISA로 '이사(ISA)'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꺼번에 운용하며 세제 혜택까지 누리자는 컨셉이다.
현대증권은 웹툰, 퀴즈 등 ISA에 대한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는 한편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카톡, 밴드, SNS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조정현 스마트전략부장은 “생소한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했다” 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해 고객과 적극 소통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투자 업계는 ISA 유치를 위해 금융투자협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광고, 마케팅 전략을 논의하고 있다.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13일부터 이사(ISA)를 컨셉으로 한 ISA 업계 공동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