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년사]정일문 한투증권 사장 "새로운 10년을 향한 시작"

  • 2020.01.02(목) 10:34

미래 대비 강조, 건전한 문화 내걸어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2020년을 새로운 10년을 향한 시작의 해로 정하고 지속 성장 가능 시스템 구축에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정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부문별로 리테일은 상품 중심의 자산관리(AM) 질적 성장과 금융센터 중심의 법인 커버리지를 강화해야 한다"라며 "홀세일은 시장보다 한 걸음 더 빨리 변화하여 선제적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업금융(IB)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은 경쟁 심화와 규제를 넘을 수 있는 강력한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용부문은 전문성을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본사관리는 기초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라며 "위의 네 가지 사항이 이행된다면 우리는 대외환경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 성장가능한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사장은 "향후 10년을 바라볼 때 우리의 미래는 금융 수요층 변화에 대한 대응, 해외 사업 확대, 신규 수익원 확보 이 세가지에 달려있다"라며 "빠른 고령화와 밀레니엄 세대의 금융 소비자 본격화에 대비하여 리테일그룹, 디지털전환(DT) 본부 및 IT본부를 중심으로 관련 상품 및 플랫폼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외 사업을 발전시키고 신규 수익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건전한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직원들에게 ‘책임과 행동 규범’을 제시하기도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