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미래에셋증권, '2021 통합보고서' 발간…ESG 성과 담았다 

  • 2021.07.22(목) 16:19

금융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개척의지 강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해결사'를 자처하면서 ESG 경영과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이 그 진행 상황을 고스란히 소개하는 보고서를 내놨다.

미래에셋증권의 '2021 통합보고서'./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22일 ESG 경영 이행 사항과 2020년 재무적 성과를 담은 '2021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06년 국내 증권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놓은 뒤 2018년부터는 재무적 성과를 담은 연차보고서(Annual Report)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통합한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를 발간하고 있다.

2021 통합보고서에는 미래에셋증권 핵심 경영 전략인 'G.R.O.W.T.H.(Globalization, Risk Management, Opportunity, Wealth Management, Technology, High Quality)'를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과 차별화된 리스크 관리, 신규 비즈니스 기회 모색, 디지털 전환 및 ESG 경영 강화와 관련된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수록했다.

이 보고서는 또 ESG 경영의 전사적인 실행력 강화를 위한 4단계 ESG 거버넌스 운영과 ESG 중장기 전략 방향 및 3대 핵심 영역에 대한 내용 등도 담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 책임·투명·윤리원칙 기반의 경영을 지속하는 한편 재무적 리스크와 함께 환경·사회적 리스크에 대한 사전 식별을 강화하고자 수립한 '환경·사회 정책 선언문'을 기반으로 모든 투자건에 대한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도 철저히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그룹은 금융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하고 건강한 사회환경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