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헬로비전 공식 출범…송구영 신임 대표 선임

  • 2019.12.24(화) 17:08

24일 이사회 및 임시 주총 개최
송구영 신임대표, 방송통신 사업 전문가

LG헬로비전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LG 가족으로 새 출발을 공식화했다. 

LG헬로비전은 2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송구영 전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LG헬로비전' 사명도 확정했다. 기존 CJ헬로에서 LG유플러스의 인수를 통해 사명을 'LG헬로비전'으로 변경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신임대표이사

송구영 대표는 풍부한 현장 감각과 혁신 리더십을 갖춘 방송통신 사업 전문가다. 모바일 영업전략은 물론 방송∙통신∙인터넷 마케팅을 총괄하는 등 ICT산업 전반에 걸친 균형있는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강한 실행력을 발휘해왔다.

특히 IPTV 주도의 홈마케팅과 미디어 성장을 이끈 주요 인사로 평가 받았다. 최근에는 CJ헬로를 인수하는 추진단장을 역임하며 인수합병(M&A)을 진두지휘했다.

송 대표는 "헬로비전의 '일등 DNA'와 '일등 LG'가 만나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사랑받으며 제 2의 도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는 LG헬로비전 사명이 최종 확정됐다. 이와 함께 ▲정관 변경 ▲사내 이사 선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에 대한 안건도 승인됐다. 정관 내 사업목적에 '방송·통신서비스 판매업'을 추가, 결합서비스를 통한 사업 기회를 확대키로 했다.

이사진도 새롭게 구성했다. 신규 사내이사에는 송구영 LG헬로비전 신임 대표이사를 비롯해 ▲안재용 LG유플러스 금융담당 상무 ▲이재원 LG 통신서비스팀장 상무가 각각 선임됐다. 또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회 위원에는 ▲김중혁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고진웅 스마트팜 고 대표이사 ▲오양호 법무법인 태평양 대표변호사가 각각 선임됐다.

LG헬로비전은 내년 초 사업 비전을 발표하고 새로운 사업 진용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송구영 신임 대표이사 프로필]

■인적 사항

- 나이 : 1966년 6월생(만 53세) 
- 학력 :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

■주요 경력   

- LG유플러스 PM사업본부 경남영업담당 상무 (’10. 1 ~)
- LG유플러스 MS본부 영업전략단 단장 상무 (’15. 1 ~)
-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 부문장 전무 (’18. 1 ~)
- LG유플러스 인수추진단 단장 전무 (’19. 2 ~)
- LG헬로비전 대표이사 부사장 (’19. 12. 24 ~)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