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택스워치, 중기부 팁스 선정…IT기반 미디어 스타트업 성장

  • 2022.07.13(수) 11:07

미디어 콘텐츠·AI 기술 활용해
스마트 세무비서 플랫폼 구축키로

세금 콘텐츠를 만드는 미디어 플랫폼 ㈜택스워치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택스워치의 팁스 사업 과제는 ‘미디어콘텐츠와 AI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세무비서 서비스 플랫폼 구축’으로 세금에 대한 빅데이터를 큐레이션해서 맞춤형 세무일정 알림 서비스와 절세 콘텐츠를 보여주도록 설계됐다. 

또 사례 기반의 AI챗봇 상담 서비스와 세금계산, 세무사 비대면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택스워치는 향후 2년 동안 5억원의 기술 개발 및 연구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뉴스를 제공하는 언론사 가운데 최초로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택스워치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미래 지향적 미디어로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용만 택스워치 대표는 “IT기반의 기술력을 갖춘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독자 친화적 구독 모델을 개발하고, 세무포털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해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기부와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심사를 주관한다. 

팁스 운영사로 참여한 더존홀딩스는 “절세에 대한 관심과 재테크 활동 증가로 인해 세금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고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택스워치의 노하우와 방대한 기사 콘텐츠 데이터, 탄탄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개인과 전문가를 잇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