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엔씨소프트, 대작게임 'TL' 아마존 손잡고 글로벌 간다

  • 2023.02.23(목) 10:29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계약금만 최소 577억…"북미·유럽 등 진출"

엔씨소프트의 신작 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TL)./그래픽=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퍼블리셔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대작 게임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TL)의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아마존게임즈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 규모와 구조는 양사 협의로 비공개 대상이지만, 공시 의무가 있는 연결기준 연간 매출의 2.5%를 넘는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1년 매출 약 2조3000억원 기준으로 계약 금액만 최소 577억원 수준이며, 이는 '최소'일뿐 전체 계약 규모는 아니다.

아마존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TL의 북미, 남미, 유럽, 일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국내,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은 엔씨가 직접 서비스한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Narrative)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이용자간 대결) 시스템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최문영 엔씨 PDMO(수석개발책임자)는 "아마존게임즈는 해외 현지화, 운영, 마케팅 등 탁월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파트너"라며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전세계 이용자에게 국가와 언어의 경계를 넘어선 차세대 플래그십 MMORPG만의 감성과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프 하트만 아마존게임즈 부사장은 "엔씨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오랜 기간 유명 온라인 게임을 선보인 검증된 개발사"라며 "우리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이용자에게 최고 수준의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