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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향수에 골프웨어까지'…한섬의 럭셔리 무한확장

  • 2022.08.08(월) 17:06

프랑스 랑방 디자인 구현한 '랑방블랑' 론칭
260여종 선봬…연내 10여개 매장 확대 계획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한섬이 럭셔리 브랜드를 잇따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무한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고급 화장품에 이어 올들어 니치향수 편집숍과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엔 프랑스 명품 브랜드와 손잡고 럭셔리 골프웨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한섬은 프랑스 '랑방(LANVIN)'과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랑방블랑(LANVIN BLANC)을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랑방은 프랑스에서 1889년 론칭한 럭셔리 패션브랜드로 한섬은 지난 2007년 랑방과 국내 독점 유통권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명품 브랜드와 라이선스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랑방블랑은 오리지널 브랜드인 '랑방'과 프랑스어로 흰색이라는 뜻의 '블랑(BLANC)'을 합친 브랜드명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흰색이 담고 있는 의미인 '무한한 확장성'을 접목해, 기존 틀을 깬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랑방의 헤리티지(heritage·유산)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기능성을 극대화한 게 핵심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 스포츠 라인에 사용하는 이탈리아·스위스 등의 프리미엄 기능성 원단을 대거 도입했다. 

이들 원단은 신축성·통기성·자외선 차단 등 골프웨어가 갖춰야할 기능들은 물론, 면이나 실크 같이 부드러운 촉감이 나면서도 기성복처럼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섬 관계자는 "소재의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활동성을 강화한 퍼포먼스 골프웨어"라며 "품목별로 자체 스윙테스트를 통해 스윙 동작에 적합한 디테일과 패턴 등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랑방블랑의 올 가을·겨울(F/W) 시즌에선 아우터·니트·모자·가방 등 2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엔트리 라인을 구성해 골프에 입문하는 고객들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섬은 이달 중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더현대 서울 등 4곳에 랑방블랑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에서 온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 안으로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수를 10여 곳으로 확대한다.

이번 론칭은 한섬이 지난해부터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의 일환이다. 한섬은 앞서 지난해 8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를 론칭한 데 이어 올해 프랑스 니치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 등을 잇따라 론칭했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패션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국내 패션 트렌드 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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