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라홀딩스가 사명을 바꾼다. 휠라뿐만이 아닌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등 다양한 브랜드를 거느린 그룹 지주사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휠라홀딩스는 지난달 31일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미스토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인 미스토(Misto)는 조화, 다양성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다. 다양한 가능성을 연결하고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미스토홀딩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단일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그동안 미스토홀딩스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비롯해 미국 골프 자회사 아쿠쉬네트 산하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등과 더불어 중화권 사업을 담당하는 중국 법인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다. 그러나 휠라홀딩스라는 사명이 휠라 브랜드와 직접 연결돼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이 외부에 충분히 전달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모든 산하 계열사와 브랜드를 아우르는 전략적 포트폴리오 운영을 위해 사명 변경을 단행했다는 설명이다. 사명 변경과 관계없이 미스토홀딩스 아래 전개 중인 휠라를 비롯한 모든 브랜드는 기존과 같이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미스토홀딩스는 사명 변경에 맞춰 기업 컬러와 로고도 교체했다. 더불어 기업의 공식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해 공개했다.
윤근창 미스토홀딩스 대표이사는 "그동안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다져온 휠라홀딩스가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기 위해 기업명을 변경하게 됐다"며 "사명 변경과 함께 미스토홀딩스의 각 계열사와 브랜드 간 성장 기회를 모색해 단일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선도적인 글로벌 패션 지주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