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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에 KT 기술 적용…'매물확인 전화 사람 대신 AI'

  • 2021.06.17(목) 11:08

KT, 직방에 인공지능컨택센터 솔루션 적용

KT가 부동산앱 '직방'과 손잡고 직방의 고객 대응 서비스를 자동화한다. 

KT는 17일 직방과 부동산 분야 AI컨택센터 사업협력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KT는 음성인식과 개인화 음성합성 등의 솔루션을 활용해 직방의 기존 업무들을 자동화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게 된다.

예를 들어 직방에서 부동산 매물을 실시간 확인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확인전화를 걸어야 했으나 앞으로는 KT AI 보이스봇이 단순 반복적인 매물 확인전화를 담당해줌으로써 직방의 매물 정보를 체계적으로 현행화할 수 있다.

KT AI 보이스봇이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받아 적어 매물정보에 대한 데이터 관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는 직방의 매물정보 경쟁력을 강화하고 부정확한 정보에 따른 허위 매물을 근절해 직방 이용 고객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양사는 직방 전용 KT AICC 보이스봇 플랫폼 구축과 KT AI 빅데이터 기술과 직방의 부동산 지식을 결합한 제휴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신규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상품기획 및 마케팅 협력도 진행키로 했다.

직방에 도입할 KT AI 보이스봇 서비스는 시스템 직접 구축 부담이 없는 서비스형 상품이다. 통신이나 AI 전문기업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 신청만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준기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상무는 "프롭테크 선두주자인 직방과 협력해 부동산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향후 더욱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AICC를 확대해, 업무처리 자동화, 체계적 데이터 관리, 데이터 자산화 지원 등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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