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LG, 세련미 더한 스마트워치 '어베인' 공개

  • 2015.02.16(월) 11:00

전작보다 크기·두께 줄여
내달 MWC에서 첫선

LG전자가 아날로그 손목시계를 닮은 스마트워치 'G워치R'의 후속작을 내놓았다. 전작보다 본체 크기와 두께를 줄여 세련미를 더했다.

 

LG전자는 내달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새로운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Urbane)’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베인은 ‘세련된’, ‘품위있는’ 이라는 뜻으로 프리미엄 디자인이 적용된 LG전자의 새 스마트워치 라인업이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손목시계와 비슷한 클래식한 원형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작 G워치R 보다 크기와 두께를 줄여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를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일반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이 향상됐다. 색상은 골드, 실버 2가지다.

 

아날로그 시계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채택하고, 스티치(바느질 방식) 마감 등을 통해 세련된 천연 가죽 스트랩을 완성했다. 골드 메탈 바디에는 브라운 스트랩, 실버 메탈바디에는 블랙 스트랩을 기본으로 적용해 심미성을 높였다. 

 

최신 안드로이드 웨어 버전 운영체제를 탑재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3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하다. ‘연속 심박 측정’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가 기능을 실행한 채 운동을 하면, 자동으로 측정되는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워치 어베인’은 기존의 어떤 스마트워치보다 아날로그 시계 감성에 가장 근접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이 보다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 혁신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드려요[뉴스레터 '줍줍'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