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넥슨 '카트라이더' IP, 월드스타부터 자동차 업계까지

  • 2021.03.26(금) 14:30

영역 확장한 컬래버레이션 눈길

넥슨 ‘카트라이더’ IP 확장이 산업군을 막론한 경계 없는 제휴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이다. 

친근감 있는 게임성을 바탕으로 식품, 패션 업계와의 성공적인 제휴 사례를 다수 보유한데 이어 올해는 월드스타, 자동차, 금융업계와도 프로젝트를 진행해 규모와 영역을 모두 확장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지난 19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블랙핑크 지수와의 만남 소식 만으로도 팬덤을 들썩이게 한 이번 ’카러플X지수’ 업데이트에서는 지수가 본인의 별명인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직접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더해진 카트와 캐릭터 등 10여 종류의 아이템을 4월10일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TRK’ 카트 등 콜라보 에디션을 착용한 사진을 4월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이용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 권을 선물한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이번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의 콜라보 소식으로 전세계 카러플 유저분들이 호응을 보내주고 있다"면서 "게임과 캐릭터 IP,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이들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함게 넥슨은 이달 25일, 26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이벤트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본선을 개최했다.

넥슨과 포르쉐코리아가 함께 개최하는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는 총 상금 5000만 원 규모로 25∼26일 본선을 진행한 후 오는 28일 오후 6시 결선을 연다.

먼저 스타컵에서는 사전 신청자 가운데 인플루언서 8명 및 일반 선수 32명이 최종 선발됐다. ‘카러플’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기 유튜버 테드, 문호준, 런민기, 신동이, 박인수, 하창봉, 피큐큐, 제황이 스타컵 인플루언서로 참가한다.

싱글컵 부문에서는 ‘타이칸 4S’ 카트를 타고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트랙을 달린 주행 기록을 토대로 상위 128명이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변함없는 인기에 힘입어 KT와 SK텔레콤 등 유수 기업들과 후원 계약을 맺어온 ‘카트라이더 리그’의 올해 첫 시즌은 신한은행과 함께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금융권에서 참여한 스폰서십이다.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지난 6일 개막했다.

신한은행이 후원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5월15일 결승전까지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후 6시 서울시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넥슨은 시청자들이 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방송 ‘카트리그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5월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 이후 열리는 해당 코너에서는 대회 해설진과 선수들이 출연해 공식 중계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드려요[뉴스레터 '줍줍'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