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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마켓] 20년간 콩 연구한 농심

  • 2015.01.15(목) 15:51

◇ 새로 나왔어요

농심은 건강기능식품 ‘검은콩 펩타이드’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20년간 진행해 온 콩 펩타이드 연구의 최종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 ‘펩타이드’는 단백질에서 추출한 아미노산의 결합체다. 콩 단백질은 양질의 아미노산과 생리활성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검은콩 펩타이드’ 1병(30ml)에 펩타이드 4.5g(쥐눈이콩 200여개 분량)이 들어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밥과 핫도그를 결합한 '밥도그'를 출시했다.

모양은 기존 핫도그와 비슷하지만 밥과 소시지, 치즈 등이 들어있다. 밥도그 전체 중량의 40%를 차지하는 밥은 일반쌀과 찹쌀, 야채를 혼합해 영양과 식감을 살렸다. 중량은 일반 공기밥의 약 65% 수준인 130g이다. 세븐일레븐은 직장인, 학생의 아침식와 간식으로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나온 상품은 밥과 소시지가 들어있는 '소시지 밥도그'와 밥과 스트링치즈가 들어있는 '치즈 밥도그' 2종으로 가격은 각각 18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밥도그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밥도그 구매시 레몬에이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제과는 고급 아이스크림 ‘본젤라또’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크리스피 치즈블루베리(2500원/96ml), 듀오 치즈&블루베리(8000원/474ml), 마카롱 블루베리&치즈(2500원/130ml) 등 3가지 맛이다.


삼립식품이 ‘카카오프렌즈 빵’ 시리즈인 ‘튜브의 녹차크림 단팥빵’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VDL 캔디유 컬렉션’을 내놨다. 립큐브 EX 한정판과 아이밤 마스카라,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등 총 9종이다.

 



◇ 마켓 알림장

CJ제일제당의 냉장요리양념 전문 브랜드 백설 다담이 작년 한해 매출 300억원을 달성했다. 2013년보다 20% 늘었다. 시장점유율(링크아즈텍 기준)은 2011년 54.1%에서 2014년 11월(누계) 64.9%로 증가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400억원.

 


아워홈이 미국 최대 냉동감자 브랜드 ‘램웨스턴(LambWeston)’에서 냉동감자를 직수입 판매한다. 웨지컷, 해시브라운 등 급식·외식업에서 수요가 높은 품목 7종이다. 국내 냉동감자 시장은 올해 규모가 1400억 원으로 전망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작년 11~12월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국 92개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총 5383 시간 동안 봉사활동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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