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인터넷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을 대표할 수 있는 '스타상품' 발굴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우수상품 발굴을 위한 '히든 스타상품을 찾습니다' 캠페인을 진행다고 9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기존 거래선이 아닌 청년사업가나 중소기업, 지역농가 등에게 주어진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판매수수료 면제와 상품소개 동영상 무료제작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2월부터 이뤄진다. 롯데마트는 장기적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해외매장, 계열사 등을 통한 판매기회도 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롯데마트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상품소개서를 첨부해 이메일(starproduct@lottemart.com)로 보내면 된다.
롯데마트는 상품기획자, 마케팅,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전문심사위원단을 꾸려 서류 및 샘플 테스트, 품평회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정원헌 롯데마트 모바일MD부문장은 "이번 캠페인 참여사업자에겐 판매 수수료 제로, 광고 및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며 "롯데마트 입장에서도 소비자에게 아이디어 상품, 우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