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23일 "건강이라는 집약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안하는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탈바꿈해 향후 20년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는 유통시장의 흐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 인터넷쇼핑몰이나 홈쇼핑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건강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일상용품, 밀솔루션 등 차별화 전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발행하는 전단의 메인 테마를 'Health is everything'으로 정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상품군을 중심으로 일 년 내내 건강 가치를 제안할 방침이다. 실제 롯데마트는 올해 처음 발행한 전단 1면에서 건강기능 식품의 소포장 파우치를 소개했다.
지난 18일에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요가 매트, 짐볼 등을 함께 제안했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영상과 '롯데마트 쇼핑체조 송'을 직접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올 초부터 매장 곳곳에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문구를 걸고 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는 "고객들과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메시지로 올 한해 소통하며 롯데마트가 왜 '생활의 답'인지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며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이라는 하나의 가치에 집중하는 건강 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향후 롯데마트의 20년을 준비해 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