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바디프랜드, 디지털 금융 전문가 영입 '눈길'

  • 2022.03.02(수) 11:14

지성규 하나금융 부회장, 글로벌 전략 총괄
디지털·글로벌 경영·헬스케업 기업 전환 박차

바디프랜드가 디지털·글로벌 금융 전문가인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을 전격 영입했다. 바디프랜드는 지성규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이 향후 바디프랜드의 글로벌 전략을 지휘하고 디지털 경영을 구축해 나갈 총괄 부회장으로 일하게 된다고 2일 밝혔다.

지성규 부회장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하나은행 중국법인을 키워 낸 장본인으로 중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소통을 중시하는 타고난 글로벌 전략가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장 시절 글로벌 전략과 디지털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지난해 하나금융그룹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신설한 디지털 부회장직을 꿰찬 바 있다. 지 부회장은 최근 새롭게 바뀐 하나금융그룹 차기 회장으로도 물망에 올랐던 인물이다.  

지성규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지 부회장의 국제적인 감각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낸 노하우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 사 삼고초려 끝에 영입에 성공했다. 더불어 바디프랜드가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비즈니스 확충, 그리고 안마의자 중심에서 디지털과 연계한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전환이라는 비전 달성을 통해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는 데 지 부회장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했다.

지 부회장은 "33년의 금융산업의 경험, 그 중 16년의 해외시장 개척 경험, 하나은행장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역할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토대로 열정을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영입을 계기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경영 △글로벌 경영 △고객중심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국내 유수의 금융기관장 출신을 경영진으로 영입한 것이 앞으로 바디프랜드 위상과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