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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유통·서비스 시너지 본격화…시작은 '유니폼'

  • 2024.10.15(화) 08:29

한화호텔·갤러리아 현장 직원 유니폼 통합
13년 만에 디자인 변경…첫 통합 유니폼

한화그룹이 유통 부문과 서비스 부문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내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를 위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한화갤러리아 현장 직원들의 유니폼을 통합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유니폼을 선보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한화갤러리아는 현장 고객 응대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롭게 변경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니폼 디자인 변경은 지난 2011년 이후 13년 만이다. 새 유니폼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이달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한화갤러리아의 현장 직원들이 착용한다.

새 유니폼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의 ‘첫 통합 유니폼’이다. 앞서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은 올해 시작한 중증 환아 보호자 휴식 지원 프로젝트 '쉬어가도 괜찮아' 공동 참여를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해 중이다.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 통합 유니폼 /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새 유니폼 디자인에는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콘셉트가 반영됐다. 자연 친화적인 초록 바탕에 블랙 컬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초록은 편안한 쉼을 상징하며 검은색 라인과 여백을 활용해 한화의 첫 글자인 ‘H’를 형상화했다.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 성별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한 젠더리스(gender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 활동성이 높은 현장 직원들의 직무 특성을 고려해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고 구김이 적은 소재를 쓴 것도 특징이다.

신규 유니폼 디자인은 젊은 디자이너와 협업했다. 신규 유니폼 제작에 참여한 박석훈 디자이너는 1991년생으로 서울패션위크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신진 디자이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통합 유니폼 도입으로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에 대한 고객 인지도나 브랜드 통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할 수 있는 계열사 간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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