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OK저축, 최저 연 9%대 중금리대출 출시

  • 2018.07.30(월) 17:41

8월부터 'OK히어로' 판매

 
OK저축은행이 8월부터 중금리대출 상품 'OK히어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OK히어로'는 중·저 신용자 고객을 위한 중금리 대출 상품이다. 한도는 1억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9.9%에서 최대 연 17.9%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신설한 '사잇돌 2' 대출 전문 센터를 통해 중금리 대출에 관한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해 머신러닝 기반의 자체 신용 평가 모형을 구축했다. 이를 토대로 'OK 히어로'를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8월부터 OK저축은행 신규 신용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중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OK히어로' 상품이 안내 된다. 고객이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먼저 인하된 금리를 안내하겠다는 방침이다.

온라인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대출 가능 여부 및 금리, 한도가 빠르게 산출되면서 대출시행까지 걸리는 시간도 줄였다는 설명이다. 소득서류 등 제출 서류는 일반 신용대출 서류 기준과 크게 다르지 않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중금리 대출이 OK저축은행의 주요 수익 기반이 되도록 상품, 채널, 서비스의 전면적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OK히어로' 출시를 기점으로 하여 중금리 대출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