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휴사 이용하면 금리 더'…시중은행, 고금리 적금 마케팅

  • 2021.04.19(월) 10:58

국민은행, 이마트국민적금 최대 연 10%
우리은행, 롯데카드 적금 최대 7% 제공
가입인원·한도 제한…실적 쌓아야 가능

시중은행들이 타사와 제휴를 통해 고금리를 얹어주는 적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다만 고금리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일정 실적을 쌓아야 하는 데다 최대 금리의 경우 신규 고객만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19일부터 28일까지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이마트국민적금 사전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적금은 기본이율 연 0.7%와 은행 거래 실적에 따른 우대이율 연 1.3% 포인트, 이마트 특별이율 연 8% 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10%를 제공한다. 이마트 특별이율은 적금 가입고객이 신규일부터 만기일까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누적 금액이 12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된다.

적금을 개설하고 매월 납입하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권 할인쿠폰도 월마다 지급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사전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만 명에게 상품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역시 19일부터 27일까지 최고금리 연 7%를 주는 '우리 Magic 적금 by 롯데카드' 사전예약 판매와 이벤트에 나선다.

이 적금 판매 한도 역시 10만좌로 가입 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5%에 우리오픈뱅킹 가입 및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롯데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기존 고객 연 2.0% 포인트, 신규고객 연 5.0%포인트의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은행들이 고금리 적금을 내놓는 데는 저금리로 은행 적금 가입 유인이 떨어지면서 타사와 협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우대금리 제공으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제휴사 이용 실적을 일정 규모 이상 충족해야 하고 가입 인원도 제한했다. 

KB국민은행의 경우 10만 명 중 5만 명은 최초 가입고객, 5만 명은 기존 고객으로 나눴고, 10% 포인트 금리 가운데 0.3% 포인트는 오픈뱅킹 가입 시, 1% 포인트는 국민은행 첫 거래 고객만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마트 특별우대 금리를 받으려면 본인 명의의 신세계 포인트에 가입해 적립한 경우만 인정된다. 월 적립금도 10만원으로 제한했다.

우리은행 역시 연 0.5% 포인트의 경우 우리오픈뱅킹 가입과 마케팅 동의가 필요하며 롯데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기존 고객의 경우 연 2.0% 포인트까지만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