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Today Biz]"중국서 주택보증제도 배우러 왔어요"

  • 2014.11.28(금) 17:57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7일 경기도 파주 사업장에서 협력사 안전관리 우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협력사의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전파해 안전관리에 대한 협력사의 관심을 높이고, 자체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사내 공사업체, 사내 용역업체, 사외 협력사로 분야를 나눠 지난 10월 초부터 약 두달 동안 장비, 물류, 건설 등 353개의 협력사로부터 우수사례를 접수 받았다.

 

이날 열린 본선 대회에서 사외 협력사 부문의 동진쎄미켐, 사내 공사업체 부문의 에드워드 코리아, 사내 용역업체 부문의 스마트에이스가 각각 비상사태대응, 행동안전관찰 프로그램, 위험성 평가 사례를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9월 보다 체계적인 협력사 안전관리 지원을 위해 협력사 안전관리 전담 조직을 신설, 파주와 구미 사업장에 설립한 안전체험관을 통해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아차의 대표적인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의 여행지원을 받은 교통약자 가족이 1만명을 넘어섰다.

 

기아차는 지난 27일 기아차 김승진 전무, 장애인재단 이채필 이사장, 국가인권위원회 장명숙 상임위원, 에이블 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 등 관계자와 여행지원을 받은 교통약자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약자 여행지원 가족 1만명 돌파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차의 교통약자 여행지원사업 '초록여행'은 지난 2012년 6월 출범 이후 2012년 말까지 1328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2013년에는 4095명, 2014년 11월 현재 4600여 명이 혜택을 받아 약 2년 반 만에 누적 1만명을 넘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초록여행 사업 성과보고회 ▲초록여행 수기 시상식 ▲토크 콘서트 ▲초록여행 사진전 등으로 진행됐다. 

 

기아차의 '초록여행'사업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자유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들에게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교통약자 및 그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두산연강재단은 28일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두산연강환경학술연구비 지원 협약식을 갖고, 충북대학교 안전공학과 김두현 교수 등 15명에게 연구비 1억8000만원을 전달했다.

 

두산연강재단은 1993년부터 환경·안전 분야를 연구하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학술연구비를 지원해 왔다. 이 사업을 통해 20여 년 동안 194개 연구 과제에 20억 원을 지원했으며, 매년 ‘두산연강환경학술논문집’을 편찬해 전국 대학 도서관과 주요기관 연구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아우디 고진모터스 매장에서 1등으로 당첨된 고객에게 아우디 A3 세단을 전달했다. 지난 9월부터 두 달 동안 진행된 론칭 이벤트 ‘아임 지크 아임 페스티벌’ 경품 이벤트의 일환이다.
 
이벤트를 통해 아우디 세단 외에도 뱅앤올룹슨 스피커, 올림푸스 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고객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지난 9월부터 전국 스피드메이트(Speedmate)와 대형 카센터, 오일교환소 등과 제휴해 국내에선 처음으로 윤활유 전문 유통채널 브랜드인 아임지크 사업을 시작했다.
 
대한주택보증은 28일 상해주방치업담보유한공사(上海市柱房置业擔保有限公司, Shanghai Estate Gauranty Co,.Ltd, SEG) 장징짜이(张景载)사장 등 6명의 중국 대표단이 한국의 주택보증제도를 공유하고 향후 교류협력하기 위해 자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SEG는 주택기금대출보증과 다양한 형태의 상업 대출 보증을 전문적으로 하는 보증회사로 중국 보증회사 중 최대 자산(50억위안, 8300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SEG의 교류협력 요청으로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대한주택보증의 보증상품과 주택사업전반의 절차 및 단계별 리스크 관리와 신용평가 방법 등이 논의됐다.
 
▲ 왼쪽부터  장징짜이 상해주방치업담보유한공사 사장 천샤오핑 상해토지회사 부사장,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 홍광표 대한주택보증 기획본부장
 
아시아나항공은 28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중국인 유학생 아시아나 마케터'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4월 선발된 18명의 인원들은 7개월간 '아시아나 마케터'로 활동하며 웨이보(微博)등 중국 현지 SNS를 통한 홍보 활동과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국 노선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등을 수행해 왔다.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청두(成都) 지역의 특징을 활용한 중국 서부지역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 리민(李旻), 쑹페이(宋非), 샹치(向琦) 등 2조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팀은 아시아나의 취항지 중 한 곳을 선택해 여행할 수 있는 해외탐방의 특전이 제공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4 창조경제 박람회(Creative Korea 2014)'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주제로 진행되며,  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한 21개 정부부처, 전국경제인연합회 등 11개 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제작 및 운항과 관련한 전시관을 운영해 운항, 객실, 항공우주, 정비 등 다양한 분야의 복합체인 항공 산업의 특징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모형 항공기 제작, 시뮬레이터 비행 등의 프로그램을 들고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자사의 2014년 홍보용 프로파일이 미국 LACP 주관 '201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 브로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은 홍보·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2001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연간보고서, 브로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20여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을 수상한 삼성엔지니어링 프로파일은 고객 관점의 콘텐츠 구성으로 글로벌 플랜트 기업이미지를 훌륭하게 표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