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굿 잡!]현대모비스, 상반기 신입공채 "궁금하다면?"

  • 2018.03.12(월) 10:29

현대모비스는 오는 19일 오후 2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8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 지원서류를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단위는 ▲연구개발 ▲플랜트운영 ▲품질 ▲애프터서비스(AS)부품 ▲구매 ▲제조영업 ▲경영지원 ▲전동화(친환경) 등이다. 올해 8월 졸업 예정자거나 졸업자로, 해외여행 결격이 없어야 하며 공인영어성적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남자라면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여야 한다.

 

현대모비스는 2016년말 기준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전체 직원수가 총 8720명이다. 평균 근속년수는 12.4년, 1인 평균 급여는 8600만원이다. 작년 실적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2조382억원, 매출 35조1446억원으로 잠정집계돼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채용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http://recruit.mobis.co.kr)와 각종 취업정보사이트,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지원자들이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신입사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원자였을 때 가장 알고 싶었던 정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원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우선순위를 정해 세부 내용들을 공개한 것이다. 채용 일정, 상세 업무, 직무별 우대사항, 향후 일하게 될 근무지 정보 등이 포함된다.

 

이덕희 현대모비스 인재채용팀장은 "채용은 회사가 지원자를 일방적으로 선택하는 과정이 아니라 서로가 미래 파트너로 상호 검증해 나가는 과정"이라며 "지원자들이 회사에 대한 열린 정보를 갖고 자신의 꿈을 펼쳐 갈 곳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반기 신입공채는 이달 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한 뒤 이어 4월8일 현대차그룹 인적성검사(HMAT), 4월 하순 1차 면접, 5월 중순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신입사원 공채뿐 아니라 인턴, '찾아가는 채용' 등으로 수시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