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제약바이오, 파이프라인 '기술거래 장터' 열린다

  • 2022.11.09(수) 15:56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회원사 외 제약바이오기업·바이오벤처 등도 신청 가능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개방형혁신 생태계 확대 기대"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유망 파이프라인의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고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2월 5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코스모스룸에서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 외에도 우수 파이프라인 기술 발표와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모든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바이오벤처 등은 오는 14일까지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대상 플랫폼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바이오벤처 등의 주요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을 망라한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협회는 사전 신청 마감 후 우수 파이프라인 기술 발표 기업을 선정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20분 동안 자사 파이프라인을 소개할 기회를 제공한다. 일대일 파트너링도 별도로 진행한다.

협회는 기업에서 자유롭게 열람·게재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정보를 공유하고, 산·학·연·정 협력과 공동 사업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회는 현재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바이오벤처 등이 보유한 주요 파이프라인을 광범위하게 취합중이며, 추후 해외 제약바이오기업들과 바이오벤처 등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파악 및 취합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성공 지름길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한 원희목 협회장의 기조발언으로 포문을 연다. 이어 △협회 정책본부의 '제약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소개 및 운영방안'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의 '투자 플랫폼 소개 및 운영방안' △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의 'AI 신약개발 공동연구 성공사례' 등에 대한 주제발표 후 우수 파이프라인 기업 발표와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국가간 글로벌 시장 쟁탈전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이번 플라자 행사와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구축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