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한BNPP운용, '민간형' 뉴딜펀드 출시…투자+기부

  • 2020.09.25(금) 14:21

지속가능성 종목에 투자…뉴딜 수혜기업 포함
보수 일부 공익사업 기부…"안정적 성과 보답"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신한BNP자산운용)이 정부의 뉴딜정책에 발맞춰 민간형 뉴딜펀드인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 펀드를 출시했다. 

25일 신한BNP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펀드는 기존 사회적책임기업에 투자하는 '신한BNPPTops아름다운SRI' 펀드를 뉴딜투자에 적합하도록 리모델링했다.

기존 상품처럼 지속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면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따라 직·간접적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에도 투자한다. 또 보수 중 일부를 적립해 공익사업을 위해 기부한다. 따라서 투자와 동시에 사회공헐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펀드의 운용을 총괄하게 될 임은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본부장은 "신한BNPP 아름다운SRI 뉴딜펀드는 SRI(사회책임투자)라는 운용 컨셉으로 15년 이상 운용해온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SRI 펀드 중 하나"라며 "그만큼 사회책임관련 기업 투자 노하우는 어느 운용사보다 뛰어나기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뉴딜펀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안정적인 성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상품은 이달 25일부터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교보증권 ▲케이티비투자증권 ▲제주은행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SK증권 ▲한국포스증권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편 신한BNP자산운용은 친환경 및 기부 행보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앞서 '신한BNPP글로벌지속가능경영ESG[주식혼합-재간접형]' 펀드를 선보이면서 운용 보수의 10%를 적립해 중소기업중앙회 사랑나눔재단에 소상공인 지원 목적으로 기부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종합자산운용사 최초로 기후행동원칙선언문(TCFD)을 발표하면서 SRI투자 및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금융투자회사로서 기후변화와 관련 위험관리 및 새로운 투자기회를 발굴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