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요금 인가 사업자인 SK텔레콤이 이동통신 3사 중에서 가장 늦게 데이터 중심 요금제에 동참했다. SK텔레콤은 요금제 발표가 늦은 만큼, 경쟁사 대비 혜택도 늘렸다는 설명이다.
가장 큰 특징은 2만원대 요금제부터 무선끼리 음성통화 무제한 뿐만 아니라 무선-유선간에도 음성통화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데이터 제공량도 최대로 늘리면서, 데이터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IPTV 콘텐츠도 확대했다.
SK텔레콤은 자사 3G와 LTE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밴드(band) 데이터 요금제'를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만원대부터 유무선 통화 무제한
밴드 데이터 요금제는 통신3사 중 최초로 2만원대 최저 요금제부터 100요금제까지 총 8종의 모든 요금 구간에서 무선통화 뿐만 아니라 무선-유선간 통화를 무제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음성통화 비중이 높은 직장인·자영업자는 물론 자녀들과 통화량이 많은 주부, 집전화를 주로 사용하는 어르신까지 스마트폰으로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게 됐다. 또 스마트폰에서 집전화로 거는 통화량이 많은 고객들이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통신비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LTE뿐만 아니라 3G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도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면서 "요금 약정이 필요없고 할인이 미리 반영된 실 납부금액을 기준으로 요금제를 구성했고, 선택약정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대 데이터 제공량
SK텔레콤은 대용량 모바일 콘텐츠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 이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업계 최대 수준의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band 데이터 36, 42, 47, 51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은 각각 1.2, 2.2, 3.5, 6.5GB로 현재 출시 된 데이터 중심 요금제 중 가장 많다.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band 데이터 61 이상 요금제도 고객들이 각종 모바일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대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입 고객은 데이터 기본량을 모두 사용하더라도 1일 2GB를 추가로 쓸 수 있고, 일별 데이터 소진 후에도 3M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band 데이터 100, 80 요금제 고객은 각각 35GB, 20GB의 기본 제공 데이터로 각종 모바일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100요금제에 제공되는 35GB는 SD화질의 영화 35여편 다운로드, 3시간 분량 HD급 프로야구 27경기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분량이다.
SK텔레콤은 데이터 제공량 확대에 더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다회선 고객은 물론 가족 결합 고객을 위한 데이터 혜택도 추가했다.
우선 업계 최초로 동일 명의의 복수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 이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를 최대 2GB까지 추가 제공한다. 최근 모바일 오피스 확대에 따라 업무용·개인용 스마트폰을 구분해 사용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반영한 조치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SK텔레콤 고객 1700만명 중 200만명은 복수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
또 지난 4일 출시한 온가족 행복플랜을 band 데이터 요금제와 결합해 이용하면 기본 데이터 제공량의 최대 150%, 멤버십 등급 상향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band 데이터 61, 80, 100 가입 고객이 온가족 행복플랜에 가입하면 추가 비용 부담없이 각각 데이터 4GB, 5GB, 5GB 및 음성 100분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가족 행복플랜은 가족간 이동전화 결합(2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월 기본 데이터 및 음성 제공량 최대 150%로 확대, 데이터 소진시에도 추가요금 없이 웹서핑·SNS 등 무제한 이용, 멤버십 등급 VIP·Gold로 상향 등 혜택을 월정액 3000원(VAT별도)에 제공하는 상품이다.
◇통신3사 최초로 모바일IPTV 기본
SK텔레콤은 음성 및 데이터 제공량 확대는 물론이고 고객들이 데이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2만원대 최저 요금제부터 모든 고객에게 실시간 채널을 즐길 수 있는 Btv 모바일 혜택을 제공한다. 51요금제 이상 고객에게는 Btv 모바일 뿐만 아니라 매월 최신 영화 20여편, 베스트셀러 30여권, 인기 만화 20여질 등 총 8가지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T프리미엄플러스 혜택도 제공된다.
또 band 데이터 80, 100 요금제 고객은 VIP 멤버십, 단말 분실·파손 보험은 물론 월정액의 최대 15%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100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매월 업계 최대 데이터 35GB, VIP 멤버십 승급, 연간 5만5000원 상당의 단말 분실·파손 보험, OK캐쉬백 연간 18만 포인트 등 VIP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데이터 부족하면 무료 리필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부족한 데이터를 보충하는 것은 물론 가족·지인과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리필하기, 선물하기, 함께쓰기를 band 데이터 요금제에 도입, 고객들이 데이터를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중 리필하기는 기본 제공 데이터와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종전에는 2년 이상 장기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혜택이었다. 하지만 band 데이터 요금제 출시를 계기로 가입기간 2년 미만 고객이라도 오는 11월19일까지 band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면 무료 리필하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 리필쿠폰은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 익월에 1장, 1∼2년 미만 2장, 2∼3년 미만 4장, 3∼4년 미만 5장, 4년 이상 고객에게는 6장이 제공된다.
또 선물하기로 가족 및 지인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고, 함께쓰기로 동일 명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과 데이터를 나눠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