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컴투스 XPLA,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 선정 이유는…

  • 2023.01.20(금) 17:33

아시아 블록체인 게이밍 연맹 선정
"웹3 역량·메인넷 성장 가능성 인정"

컴투스홀딩스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XPLA'./그래픽=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자사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XPLA'(엑스플라)가 ABGA(아시아 블록체인 게이밍 연맹)가 주최한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ABGA는 웹3(탈중앙화 웹) 산업을 연구하고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있다. 글로벌 게임 산업 관련 100개 이상의 기관들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10만명 이상의 이용자 풀을 보유했다고 한다.

XPLA는 이번 어워드에서 웹3 분야에 대한 역량과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독자적 블록체인 체계)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 부문에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심사위원단이 XPLA가 메인넷을 기반으로 활용성 높은 웹3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웹3 게임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는 얘기다.

XPLA의 폴 킴 리더는 "XPLA는 메인넷과 웹3 인프라 구축 기술을 확보해 웹2 기반 서비스와 콘텐츠들이 웹3로 진화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한다"며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콘텐츠에 특화된 메인넷으로서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이익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XPLA는 웹3 게임, NFT(대체 불가능 토큰)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파트너사로는 블록데몬, 하이퍼코믹, 애니모카브랜즈, YGG, 코스모스테이션, 엑스테리오 등을 확보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