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올해 상반기 대외기관 민원 접수 건수가 전년동기대비 25% 감소했다고 21일 밝혔다.
야놀자는 고객 문의 채널을 다변화하고 전문 상담사를 통한 소비자 권익 보호와 가치 실현을 고도화한 결과 대외 민원이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야놀자는 고객 응대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해 서비스 품질 개선을 고도화하고 있다.
또한 야놀자는 제휴점의 예약 취소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야놀자는 소비자 지향적 업무 체계를 확립해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부터는 고객센터 구성원 대상 고객서비스 트렌드 변화, 고객 불만 사례 연구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00여 명이 참가했다.
또한 야놀자는 지난 2020년부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으며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신정인 야놀자 최고운영책임자는 "앞으로도 인적 역량 강화 및 서비스 개선에 투자를 지속 확대해 고객 중심 경영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