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모종2지구 B1블록에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를 내달 공급한다. 인근 지역과 함께 대규모 도시개발을 하는 중심에 위치해 있다는 점과 초등학교를 끼고 있다는 점 등이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9개 동 10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09㎡로 이뤄져 있다. ▲84㎡A 605세대 ▲84㎡B 204세대 ▲84㎡C 175세대 ▲109㎡ 76세대다. 모두 중대형 평형으로 판상형 비율도 높게 구성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모종2지구는 인근 아산모종1지구, 모종샛들지구, 풍기역지구와 함께 약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중심에 위치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아산시 숙원 사업인 당진~천안고속도로 구간 중 아산~천안 구간은 올해 말 완공 예정으로 향후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접근성이 개선된다. 아산IC 진입도로 일부 구간은 지난 3월에 개통했다. 단지 3km내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 배방역이 위치해 있고,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1.5㎞ 거리에 풍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 도보 1분 거리에 신리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이기도 하다. 인근 아산중·고, 한올중·고, 온양여중·고 및 학원가도 가깝다.
인근에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온양온천 전통시장, 아산시청, 아산소방서, 아산 버스터미널, 아산충무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또 어울림 근린공원과 온양천~곡교천, 한마음 야구장, 아산 국민체육센터, 이순신 종합운동장 등 여가 시설이 있다.
단지 내에는 작은도서관과 경로당,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전용면적 84A와 84B 타입은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다. 드레스룸과 팬트리를 구성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전용면적 109타입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에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다용도실을 구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1000세대가 넘는 모종동 최대 규모의 브랜드 단지로 인근 대규모 도시 개발 사업의 수혜를 받게 될 전망"이라며 "특히 교통, 학교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