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하나은행, AI가 맞춤형 자금 관리 해준다

  • 2021.04.16(금) 09:51

내외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
월간거래 분석해 개인화 리포트 매월 초 제공

하나은행이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자금을 관리해주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하나은행은 16일 고객의 금융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앱 내 '내자산연구소' 메뉴의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월간 거래를 분석해 ▲월별 잉여자금산출 ▲입출금 거래 분석 ▲출금 성향 분석 등 개인화된 리포트를 매월 초 제공한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에는 은행 내부 빅데이터 전문 조직인 AI빅데이터섹션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참여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또한 AI 알고리즘 정확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하나은행 거래뿐 아니라 오픈뱅킹 및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외부·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금융 거래는 물론 관심사까지도 분석한 리포트 제공으로 보다 손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 및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하나은행은 관계자는 "이에 더해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디지털 개인자산관리(PFM, 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하나은행의 AI·빅데이터 혁신 기술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두를 위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눈과 귀를 열면 돈과 경제가 보인다[비즈니스워치 유튜브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