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KB자산운용이 추천하는 2분기 전략 펀드는

  • 2024.04.01(월) 10:43

안정·수익 동시 추구할 자사 펀드상품 제시

KB자산운용이 올해 2분기에 투자자들이 주목해야할 유망 펀드 5개를 제시했다. 미국이 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전망이 불확실해지고 해외 증시 변동성은 커지면서 어떤 상품에 투자해야할지 고민에 빠진 투자자들을 위해 안정성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펀드 상품을 제시한 것이다. 

KB자산운용이 1일 추천한 유망펀드는 △KB머니마켓 액티브 △KB장기 국공채 플러스 △KB미국 대표성장주 △KB글로벌 AI플랫폼 △KB한국리츠인프라이다. 이 5개 펀드는 투자자 추천 상품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KB자산운용이 2분기에 전략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강조하는 상품이기도 하다. 

5개 펀드의 공통점은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안정성과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안정성이 높지만 수익은 낮은 자산, 위험은 높지만 수익도 높은 자산을 동시에 투자하면서 균형을 맞추는 '채권 바벨 전략'에도 부합한다는 것이 KB자산운용의 설명이다. 

KB머니마켓 액티브는 약 3개월 이내 고금리 우량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초단기 상품이다. 머니마켓펀드(MMF) 대비 편입자산 규제가 적어 적극적인 자산 편입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KB머니마켓 액티브와 함께 KB장기 국공채 플러스를 투자하면 채권 바벨 전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B장기 국공채 플러스는 듀레이션(투자금의 평균 회수기간) 10년 내외 국고채와 우량 공사채에 투자하는 펀드다. 금리 민감도가 높은 장기채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이자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KB미국 대표성장주KB글로벌 AI플랫폼도 함께 투자하면 채권 바벨 전략 효과를 낼 수 있다. KB미국 대표성장주는 엔비디아, 애플, 테슬라 등 미국을 대표하는 우량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KB글로벌AI 플랫폼은 2020년 출시한 상품으로 AI디지털 산업 등 테크산업에 투자한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채권 규모는 작지만 장기성과가 우수한 펀드로 1년 수익률이 46%(3월 28일 에프앤가이드 기준)를 넘는다. 

배당수익을 노릴 수 있는 상품인 KB한국리츠인프라 펀드는 국내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맥쿼리인프라와 국내 우량 상장 리츠에 투자하면서 안정성과 배당수익을 극대화한 상품이라는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1년 수익률이 9%(3월 28일 에프앤가이드 기준)를 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장순모 KB자산운용 상품마케팅전략본부장은 "2분기 투자테마에 맞춘 전략 펀드들을 투자성향에 맞게 활용한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단기 투자상품이 아닌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세분화된 전략 기반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