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CJ ONE, AI 광고플랫폼 'Target ONE' 선보여

  • 2020.12.17(목) 14:32

2700만 이용 데이터 기반 광고대상 타깃팅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통합멤버십 CJ ONE이 인공지능(AI) 광고 플랫폼 'Target ONE'(타겟원)을 선보였다.

타겟원은 CJ ONE이 보유하고 있는 2700만명 고객의 온·오프라인 제휴 브랜드의 이용 데이터를 학습시킨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의 목적에 맞는 광고 대상을 타깃팅하고 해당 타깃이 카카오톡, 삼성페이, 티맵 등 국내외 약 200만개 앱에 접근 시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되어 고효율 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이다.

예를 들어 뷰티 상품 광고를 진행할 경우 CJ ONE 포인트의 적립·사용 이력 중 뷰티 카테고리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을 선별한 후, 그 중에서 특정 상품의 구매 이력과 방문 매장의 위치정보, CJ ONE앱 이용 이력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정교한 타깃으로 광고 노출 대상을 선별한다.

타겟원 플랫폼을 통해 광고 매출 실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매자수, 구매율, 구매당 광고비용 등 다양한 결과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 광고 효과 측정도 편리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 하반기 DGB대구은행과 진행한 금융 캠페인에서 타겟원을 활용해 금융 상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을 명확히 타깃팅하고, 머신러닝 기반의 앱 광고를 진행한 결과 이전 광고 대비 클릭당 비용 기준으로 42%의 광고비를 절감하고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도 확대하는 고효율 성과를 달성했다.

타겟원 마케팅 담당 김태훈 팀장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빅데이터 분석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타겟원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면 CJ ONE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교하게 타깃 고객을 추출하여 고효율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꼭 필요한 경제정보만 모았습니다[비즈니스워치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