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새책]미래의 새아파트 '콕', 재건축 재개발 지도

  • 2021.09.06(월) 10:00

'청약가점이 없어도 100% 새 아파트에 당첨되는 방법이 있다고요?'

청약은 문턱이 높고, 신축은 너무 비싼 수많은 무주택자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대한민국 청약지도', '똑똑한 부동산 투자' 등의 저서를 통해 이름을 익히 알린 저자 아임해피 정지영 씨는 '청약의 신'으로 활동하며 만난 무주택자들이 '가점이 너무 낮아서' 매번 청약에 실패하고 새 아파트에 살고 싶지만 이미 너무 올라버린 아파트값 때문에 좌절하는 모습을 수없이 봐 왔다. 

청약이 아니어도 반드시 길은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대한민군 재건축 재개발 지도'를 집필했다. 신축 공급 절벽 시대에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새 아파트를 장만할 또 하나의 최선책이 이 책에 모두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절차가 복잡하고 제도가 워낙 자주 바뀌는 탓에 그 누구도 쉽게 쓸 수 없었던 '재건축·재개발'이라는 주제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다. 

재당첨제한, 초과이익환수제, 조합원 지위양도 금지 등 재건축 재개발 투자에서 손해 보지 않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은 물론 부동산 좀 안다고 하는 사람들도 어려워 하는 대출과 세금까지 마치 족집게 과외 선생님처럼 핵심만 뽑아냈다.

특히 재건축 재개발 투자의 불확실성을 제거해 '되는 곳'만 골라 발빠르게 투자하는 저자의 핵심 노하우를 담았다고 자부하고 있다. 사업의 속도를 늦추는 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사전에 솎아낼 수 있다면 누구나 입주까지 빠르게 진행될 물건을 직접 고르고 분석하는 안목을 갖게 될 것이란 기대다.

이제 대한민국에 남은 땅은 많지 않다. 부수지 않는 한 새 아파트는 올라가지 않는다. 오랜 시간 재건축 재개발을 강조해온 저자의 안목이 무주택자에게는 '생애 첫 새 아파트를', 1주택자에게는 상급지로 갈아탈 수 있는 '부의 로드맵'을 제시해 줄 것이다.[지은이 정지영(아임해피)/펴낸곳 다산북스/ 392쪽]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