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윤서영 기자의 기사 모음
-
- '반등 열쇠' 찾는 이마트24, '신선'이 대안될까
- 이마트24가 실적 개선의 열쇠로 신선식품을 낙점했다. '한 집 건너 한 집'이 편의점인 만큼 '양보다 질'로 승부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다만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신...
-
윤서영 기자
·
2025.07.04(금) 16:18
-
- 같은 날 '새 점포' 연 이마트·롯데마트…공통 숙제는
- 대형마트 업계가 일제히 점포 강화에 나서고 있다. 차세대 모델을 매장에 적용해 온라인에 빼앗긴 오프라인 쇼핑 수요를 되찾아오기 위해서다. 단순 장보기를 넘어 휴식과 문화를 아우르는 공간을 새롭게 구성해 고객을 ...
-
윤서영 기자
·
2025.06.26(목) 14:23
-
- 무신사 오프라인 인기…'옴니 채널'로 비수기 뚫었다
- 무신사가 패션 시장 비수기로 꼽히는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을 고도화한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무신사는 올해 상반...
-
윤서영 기자
·
2025.07.04(금) 09:37
-
-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짜장라면 시장 판 키운다
- 오뚜기가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을 리뉴얼했다. 2022년 4월 출시 이후 약 3년 만이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짜장라면 시장의 판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뚜기는...
-
윤서영 기자
·
2025.07.02(수) 10:49
-
- CU, 건기식 판매 본격화…"건강식품 수요 잡아라"
-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대폭 강화한다. 건강 관리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건기식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CU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합리적인 가격에 소용량으로 된...
-
윤서영 기자
·
2025.07.01(화) 10:15
-
- 다이소의 아이러니…'균일가 전략'이 발목 잡을까
- 다이소는 '불황형 소비'의 대명사로 꼽힌다. 5000원 이하의 초저가·균일가 정책이 경기 침체 속에서 빛을 발한 덕분이다. 저렴하면서도 실용성이 있는 상품들을 매달 수백개씩 출시해 선...
-
윤서영 기자
·
2025.07.04(금) 07:10
-
- "34년 뚝심 통했다"…교촌 1호점, '구미 명소'로 우뚝
- 1991년 구미 송정동의 10평 남짓한 작은 가게에서 출발한 교촌치킨. 4인용 탁자 3개를 놓고 소박하게 시작했던 동네 통닭가게가 이제는 전국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는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34년 ...
-
윤서영 기자
·
2025.06.23(월) 09:00
-
- '헤지스' 만들던 LF, '식품 사업'에 눈 돌린 까닭은
- LF가 식품 자회사 LF푸드의 몸집 키우기에 나섰다. 인수합병(M&A)을 통한 사업 확대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패션-부동산-식품'이라는 삼각편대를 더욱 굳건하게 만들 ...
-
윤서영 기자
·
2025.07.02(수) 16:59
-
- 스타벅스, '플라스틱 빨대' 재도입에 담긴 진짜 속내는
- 스타벅스가 그동안 고수해온 운영 원칙을 하나씩 바꾸고 있다. 소비자 불만으로 제기된 사항들을 수용한 결과다. 다만, 한계에 봉착한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브랜드 경험에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뒤따른다...
-
윤서영 기자
·
2025.07.02(수) 07:20
-
- 성장 멈춘 유업계, '락토프리'가 돌파구 될까
- 유(乳)업계가 '락토프리'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유제품 시장이 정체돼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해서다. 특히 락토프리 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은 물론 기존 흰우유 소비자...
-
윤서영 기자
·
2025.07.01(화) 07:20
-
- "난 제로는 안 맞아"…'포카리스웨트'의 이유있는 고집
- 최근 당류와 칼로리를 뺀 '제로(0)' 음료가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다. 그러나 대표 이온음료인 동아오츠카의 '포...
-
윤서영 기자
·
2025.06.26(목) 07:00
-
- "현지화 전략 통했다"…이마트24, 말레이시아 100호점 돌파
- 이마트24의 말레이시아 점포가 100호점을 돌파했다. 2021년 6월 첫 점포를 연 이후 4년 만이다. 현지 문화에 맞는 상품을 내놓은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마트24는 최근 말레이시아의 100번째 ...
-
윤서영 기자
·
2025.06.25(수) 10:23
-
- "물 들어올 때 노 젓자"…아모레, 미국 공략 속도
- 아모레퍼시픽이 미국 화장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에 치우친 해외 실적을 다변화하기 위해 신흥 시장으로 점찍었던 미국이 이제는 최대 매출처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전개 중인 브...
-
윤서영 기자
·
2025.06.24(화) 16:23
-
- 아이스크림의 숨은 조연 '안정제'를 아시나요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
-
윤서영 기자
·
2025.06.22(일) 13:00
-
- 풀무원 푸드머스, '식중독 사태' 사과…"재발 방지 약속"
-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푸드머스가 급식 사업장에 공급한 빵 제품의 식중독 사고에 대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문제가 불거진지 보름만이다. 푸드머스는 재발 방지를 위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전문인력을 늘리고 식...
-
윤서영 기자
·
2025.06.20(금)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