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폐점..판매사원은 어디로

  • 2016.06.30(목) 13:42

▲ 지난 26일 영업이 끝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30일 폐점했다. 30일 오전 한 롯데 관계자가 폐점된 면세점 안을 들여다 보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지난 26일 영업이 끝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30일 폐점했다. 이 공간은 소비자 편의를 위한 공간으로 바뀌며 월드타워점 직원들은 타 지점으로 재배치되거나 순환휴직에 들어간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폐점 직원들의 고용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타점배치와 순환휴업휴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발표한 고용대책에 따르면 월드타워점에서 일하는 롯데면세점 소속 직영사원 150여명 중 30여명은 본부와 타 영업점으로 간다. 나머지 120여명은 60명씩 나눠 휴업수당을 받으면서 순환휴업휴직에 들어가며, 하반기 신규 특허 재획득에 대비한다.
 
1000여명에 이르는 판매사원 중 90%는 롯데면세점 타 영업점 또는 타 면세점으로 이동했다. 특히 월드타워점 단독 브랜드 중 13개 브랜드는 소공동 본점과 삼성동 코엑스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판매를 이어간다. 150여명의 용역직원은 희망 인원에 한해 타 영업점으로 배치하고, 일부 인력은 월드타워점에 배치해 하반기 재개장을 위한 시설유지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다음달 4일부터 월드타워점 7층 중앙 보이드 주변공간에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 키오스트 10대를 설치하고 휴식이나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 쇼케이스를 제작해 인터넷면세점 인기상품과 중소·중견 브랜드 MD(상품기획자) 추천상품을 전시한다.
 
월드타워점은 지난 1989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백화점 자리에 처음 문을 연 이후 27년 동안 운영해왔지만 지난해 사업권 재승인에 실패하면서 영업을 종료했다.
 
▲ '길 막힌 면세점 에스컬레이터'
▲ 폐점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 사라진 면세점 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