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마켓컬리, 2000억원 수혈…물류 등 집중 투자

  • 2020.05.08(금) 10:46

컬리 투자 유치 사상 최대 규모…7개사 참여
5년간 4200억 투자유치…지속 성장 발판

마켓컬리가 외부에서 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물류센터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자사 투자 유치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000억원의 시리즈E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컬리는 올해 국내 스타트업 중 가장 큰 규모인 2000억원 규모의 다섯 번째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신규 리드투자사인 DST Global, 기존 투자사인 Hillhouse Capital, Sequoia Capital China, Fuse Venture Partners(구 Global Venture Partners), SK네트웍스, Translink Capital 외 Aspex Management가 새롭게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컬리의 지난 5년간 누적 투자유치액은 총 4200억원이 됐다.

이번 시리즈E 투자 유치는 코로나19로 전 세계적으로 벤처에 대한 투자 심리가 급랭한 상황에서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 컬리는 최근 파이낸셜타임즈가 발표한 아태지역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500개 가운데 11위를 차지했다. 기존 투자자는 물론 신규 투자자들이 컬리의 지금까지 성과와 앞으로 성장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는 게 컬리 측 설명이다.

컬리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올해 말 기존 물류센터의 2.5배 규모로 오픈 예정인 김포 물류센터 설비를 비롯해 물류 시스템 고도화, 고객 확대, 인재 유치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앞으로도 마켓컬리의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여 온라인 장보기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서비스를 오랫동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