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쓱닷컴, 이마트 시너지 본격화…'새벽빵' 전국 배송

  • 2021.12.20(월) 11:10

이마트 PP센터 활용해 전국으로 배송
그룹 계열사간 협업…온·오프 시너지

SSG닷컴이 모회사인 이마트와 시너지 본격화에 나선다. 아이템은 '새벽빵'이다. SSG닷컴은 그동안 자체 온라인 스토어인 '네오003'에 베이킹센터를 만들고 갓 구운 '새벽빵'을 배송해왔다. 하지만 이제부터는이마트 PP센터를 활용해 배송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키로 했다.

SSG닷컴은 새벽빵 서비스의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SSG닷컴은 전국에 깔려있는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를 활용, 새벽빵을 전국에 배송키로 했다. 그동안 네오003에서만 제조·배송해왔던 탓에 배송 범위에 한계가 있었던 단점을 보완한 셈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새벽빵은 신세계푸드에서 개발한 베이커리 상품을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구워낸 뒤 당일 쓱배송으로 고객에게 판매한다. 다만 권역별로 배송 가능지역에는 차이가 있다. 배송이 불가한 경우 상품이 표시되지 않는다.

/사진제공=SSG닷컴

‘새벽빵’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까지 상품 이동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신선도를 끌어올리는 이른바 ‘극(極)신선’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이템이다. 지난 9월 이마트 자양점과 가든파이브점, 명일점 등 11개 매장에서 시범운영을 시작한 바 있다.

매일 아침 7시부터 이마트 베이커리 코너에서 미리 생지를 반죽해 저온 숙성한 뒤 고객이 주문하는 순간부터 오븐에 굽기 시작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빵은 SSG닷컴이 바로 집품해 오전 10시부터 첫 배송을 시작한다. 고객은 온라인 주문으로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남은 물량은 전량 폐기한다.

SSG닷컴은 지난 4개월 간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수집된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벽빵 품목을 11종으로 개편했다.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품목은 그대로 유지한다. 별도로 식빵, 건강빵 등 식사류 베이커리를 찾는 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메밀 효모로 발효한 ‘프렌치 포숑빵’과 발아 밀가루를 포함한 ‘담백한 발효밀빵’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 ‘부드러운 삼색콩빵’, ‘콩배기 듬뿍 스콘’ 등도 신규 출시한다.

이마트는 현재 이커머스의 공격적인 배송 전략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이마트 유통망을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그 일환이 PP센터다. 기존 이마트 점포 내에 PP센터를 설치, 해당 이마트가 위치한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빠르고 원활하게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SSG닷컴이 새벽빵의 배송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것도 이마트의 이런 전략과 궤를 같이 한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쓱닷컴, 이마트, 신세계푸드 등 그룹차원의 역량을 모아 새벽빵 배송 서비스를 전국으로 넓히게 됐다”며 “내년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온라인 장보기 영역에서 압도적 우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