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가 일본 온·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덕분에 매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일본 내 주요 도시에서 진행 중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서 3월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 판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3월 30일 오후 12시 기준, 라쿠텐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에서 월간, 주간, 일간 판매량 모두 1위, 2위를 기록했다.
전체 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도 1000여 개 스포츠웨어 브랜드 제품 중 66위와 68위로 100위 안에 집입하며 상위 7%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라쿠텐에서의 매출도 전년 동월(3월1일~29일) 대비 1.6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 2020년 8월 라쿠텐에 입점한 젝시믹스는 입점 3개월 만에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현재도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에서 꾸준히 상위 5위권 내에 2~3개 이상의 제품이 순위에 자리잡고 있다.
젝시믹스는 특유의 컬러감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가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일본 내 법인을 설립하고 결제 시스템, CS센터, 배송 물류 등의 기본 인프라 구축을 체계적으로 갖춰 온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고객만족도도 높다. 라쿠텐 내 구매 리뷰 별점도 5점 만점에 4.78점을 기록 중이다.
라쿠텐뿐만 아니라 ‘아마존 재팬’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평점, 리뷰 등을 기반으로 뽑는 아마존 우수 제품 리스트인 '아마존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각 지역별로 팝업스토어를 진행중이다. 지난 4일부터는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부터는 팝업스토어 내에 자회사인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의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BTS Music Theme’ 젤네일이 판매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일본법인 설립 3년째인 올해는 최대실적을 기대해볼 만하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 전방위적 공략으로 일본에서의 아성을 굳건히 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