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앤라이프 스타트업 피랩이 운영하는 스포츠 헬스케어 브랜드 '르피랩(Le P:LAB)'이 11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했다.
이에 따라 피랩이 대한배드민턴협회 공식 파트너로 국가대표 선수단에 공급해 온 컨디션 관리제품인 '르피랩 메이신' 시리즈를 일반 소비자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피랩의 첫 헬스케어 제품인 '르피랩 메이신 레드'와 '르피랩 메이신 스포츠'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개발한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 '메이신'을 주성분으로 한다. 메이신은 센티페드그라스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관련 연구에서 항염 및 항산화 가능성이 보고된 바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원자력 및 바이오 융합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피랩은 원자력연구원의 패밀리 기업이자 벤처 인증기업으로, 연구원이 보유한 기술을 이전받아 메이신 기반 성분을 스포츠 현장에 적용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피랩에 따르면 '르피랩 메이신 시리즈'는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피로 회복과 근육 뭉침 완화 등을 위한 컨디션 관리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메이신 외에도 6가지 허브 추출물 복합체인 '오리엔탈 허브바이오'를 함께 배합해, 운동 전후 긴장 완화와 회복 관리에 쓰이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이상윤 피랩 대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으로 국가대표 선수단을 중심으로 사용되던 제품을 일반 소비자와도 공유할 수 있는 채널이 생겼다"며 "배드민턴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생활체육 종목과 연계해 국내 스포츠 헬스케어 시장에서 피랩과 르피랩 브랜드 인지도를 단계적으로 키워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피랩은 올해 7월 대한배드민턴협회와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 및 훈련 환경에 맞춘 제품 개발과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