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하이닉스가 주목한 기술혁신기업

  • 2019.04.29(월) 15:06

디지털프론티어 등 3개사 선정…협약식 개최
기술 지원·무이자 대출·물량 구매 혜택 제공

SK하이닉스는 ㈜디지털프론티어, ㈜펨빅스, ㈜에이스나노켐을 올해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하고 29일 경기도 이천 본사 영빈관에서 협약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2017년부터 국내 협력업체 중 기술 잠재력이 높은 업체들을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 2년간 기술∙금융∙경영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반도체 제조 전공정 분야의 기업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부터는 후공정 분야 기업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29일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본사 영빈관에서 열린 '2019 기술혁신기업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디지털프론티어 오성구 대표, SK하이닉스 이석희 대표, 에이스나노켐 이종훈 대표, 펨빅스 김옥률 대표./사진=SK하이닉스 제공

이번에 선정된 디지털프론티어는 장비 국산화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반도체 테스트 장비 생산기업이다. 펨빅스는 장비 부품 코팅 전문 기업으로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이스나노켐은 반도체 연마 공정에 사용되는 용액 가공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SK하이닉스는 이들 기업 제품을 생산라인에 적용해 성능을 평가하도록 도와준다. 또 무이자로 기술개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지원하고 개발 제품에 대해 일정한 물량을 구매해준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는 "협력사는 단순한 사업 파트너가 아니라 넓은 의미에서 한 가족"이라며 "양사가 기술 개발에 의지를 갖고 협업하면 더 큰 성과와 보람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SK하이닉스가 2017년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한 장비업체인 에이피티씨㈜와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선정 이전인 2016년 대비 2018년 매출이 각각 60%, 145% 성장했다.

2018년 선정 업체인 티이엠씨㈜와 유비머트리얼즈㈜, ㈜미코는 반도체 소재를 SK하이닉스와 함께 공동 개발하고 있으며 양산 평가를 거친 뒤 2020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