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삼전 9층 인증이요"…카카오페이증권, 종목토론방 열었다

  • 2022.12.14(수) 10:58

종목 평단가 인증 등 소통 가능한 토론방 마련
계좌 없어도 카카오페이증권 가입하면 이용 가능

카카오페이증권에 투자하는 종목에 대해 다양한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종목 토론방이 개설된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프로필에 이용할 수 있고 자신이 투자한 종목의 평단가를 인증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14일 카카오페이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투자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토론방'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관심 있는 투자 종목에 대해 시장 반응을 살피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토론방은 증권 계좌가 없거나 MTS에 별도로 가입하지 않았어도 카카오페이증권에만 가입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 '주식' 탭 내 '발견' 탭과 종목별 상세화면을 통해 하면 된다.

사용자는 프로필을 만든 후 자신의 생각을 종목별 토론방에 공유할 수 있다. 나만의 프로필을 만들 때는 어피치와 라이언 등 카카오 프렌즈 인기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토론방에서는 관심 종목에 대한 다른 사용자 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며 교류할 수 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비속어 필터링 기능도 탑재됐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에 더해 사용자가 보유 종목의 평단가를 공유할 수 있는 '층수 인증' 기능도 제공한다. 자신이 보유한 종목의 토론방에 의견과 함께 평단가를 인증해 사용자 간 투자 현황 및 투자 의견을 서로 참고할 수 있는 것이다.

국내 및 해외 주식 시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발견' 탭에서는 급등·급락 종목별 토론방이나 활발한 토론이 이뤄지는 인기 토론방을 한눈에 보여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