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카카오페이증권, 예탁금에 최대 연 5% 이자 준다

  • 2023.03.06(월) 16:49

계좌 보유 또는 개설 시 매주 예탁금 이자 지급

카카오페이증권이 최근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율을 업계 최저 수준인 0.05%로 대폭 낮춘 데 이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자사 이용 고객에 대해 예탁금 이자와 포인트 서비스를 강화한다. 기존 고객들의 이탈을 막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그래픽=비즈워치

6일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종합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계좌를 신규 개설할 경우 오는 6월까지 최대 연 5% 예탁금 이자를 매주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결제 시 최대 1%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과 송금 수수료 전면 무료 혜택도 주기로 했다.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에 예탁금을 채우고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질적인 금전 혜택이 더 커지게 되는 것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먼저 자사 종합계좌에 예탁한 30만원까지 연 5% 예탁금 이자를 매주 제공하고, 이를 웃도는 금액에 대해서는 구간별로 금리를 차등 적용해 지급하기로 했다. 이벤트 페이지 내 '내가 받는 이자' 탭에서 지금껏 받은 혜택과 종합계좌의 예탁금 구간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최대 1% 결제 포인트 적립은 오는 4월까지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 앱으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없이 잔액으로 결제하면 결제액의 1%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열어 결제하더라도 0.6% 포인트를 제공하며, 편의점이 아닌 다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0.3%를 받는다.

송금 수수료 전면 무료 혜택의 경우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를 이용하면 카톡 친구 송금은 물론 기존 월 10회 무료 제공되던 계좌 송금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앞서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율을 업계 최저 수준인 0.05%로 인하했으며 이달 말까지는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체결되는 모든 국내 주식 신용거래 매수 건에 대해 최대 90일까지 연 3.9% 이자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