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DABS) 거래 플랫폼 카사가 대신파이낸셜그룹에 인수된 후 첫 공모 건물로 서울 강남 압구정 '핫플레이스'를 선택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의 소비력을 바탕으로 활성화하는 상권을 노리는 전략이다.
11일 카사는 7번째 공모 건물로 총 167억원 규모의 '압구정 커머스 빌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사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이번 공모 건물은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외식업종과 패션브랜드들이 입점한 '압구정-도산 상권'의 중심에 위치했다.
압구정 커머스 빌딩은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다운타우너, 노티드도넛, 미뉴트빠삐용 등의 F&B 브랜드를 성공시킨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기업 GFFG가 임차해있다. 1층에는 샌드위치 카페로 유명한 애니오케이션이, 2층에는 서핑보드 컨셉으로 유명한 키마스시, 그 외 라운지바, GFFG 오피스 등이 입점했다.
빌딩 인근에는 리틀넥, 다운타우너, 노티드, 호족반, 클랩피자 등을 비롯한 최근 주목받는 식음료 브랜드들 또한 모두 집결해 압구정 로데오 지역 식음료 메카의 중심지로도 각광받는 중이다.
이곳은 압구정로데오역(수인분당선), 압구정역(3호선), 강남구청역(7호선)의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압구정 지구 단위 계획안 확정으로 보행교를 통해 성수동과 서울숲까지도 연결될 것으로 기대되고 위례신사선 개통으로 인한 상권 활성화도 예상되고 있다.
카사는 이번 공모부터 '대신증권 조각투자' 계좌 연결을 통해 공모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이번 카사와의 계좌 연결을 위해 '조각투자' 전용 상품계좌를 신설했다. 카사는 기존 하나은행 계좌 연결 회원들 중 신규로 대신증권 계좌를 연결하는 회원들에게는 선착순 1만명에게 투자지원금 1만원을 지원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재근 카사 대표는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대신파이낸셜그룹과 카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우량 부동산 물건을 연이어 선보일 것"이라며 "공모를 오래 기다려 주신 기존 투자 회원들은 물론 새롭게 가입하시는 회원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카사의 성공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