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 "연금개혁 빈틈없이 지원...수익률 제고 노력"

  • 2024.01.02(화) 15:15

[신년사] "수요자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 등 방향 제시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2일 전라북도 전주시 공단 본부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국민연금공단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2일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국민 곁에서 든든한 희망이 되는 국민연금, 나와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꼭 필요한 국민연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목표로 △제도의 지속가능성 향상 △기금수익률 제고 △복지서비스 지속 발굴·추진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사회적 책임이행을 제시했다.

김 이사장은 "연금개혁을 뒷받침하는 중추기관으로서 국민연금개혁을 빈틈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저소득층 보험료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사각지대를 축소해 국민 노후소득보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기금운용 인프라 개선방안이 계획대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신속한 투자결정이 가능하도록 해외사무소 권한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사무소 운용인력 채용제도를 도입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이사장은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서비스에서 탈피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취약계층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능형 연금복지 통합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 이사장은 임직원에게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열린 자세로 소통하고 상호 존중하며 마주하게 될 크고 작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