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불확실성 높아진 증시…KB운용, 채권투자·자산배분 전략 추천

  • 2025.04.11(금) 10:11

미 트럼프 정부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높은 상황
일정한 수익 추구 가능한 채권‧분산투자 전략 추천
정치불확실 해소된 국내는 배당‧저평가우량주 제안

KB자산운용이 안개 속에 놓인 금융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 펀드를 제시했다. 변동성이 높아진 만큼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기 보단 안정적으로 일정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을 제시했다. 

KB자산운용이 11일 제안한 전략펀드는 총 7종이다. 우선 변동성이 높아진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 비중을 높이고 분산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채권형 펀드는 금리 인하 시기에 비교적 일정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미국채는 주요 선진국 중 여전히 높은 이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변동성 확대 시기에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KB자산운용은 KB미국중단기국채 펀드를 운용 중이다. 단기채와 중기채 이상에 투자해 안정적인 현금흐름,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아울러 KB미국장기국채플러스도 장기국채와 일부 크레딧물에 투자해 금리 하락 시기에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금리 인하를 요구하는 미국 트럼프 정부의 기조와도 맞물리는 상품이라 볼 수 있다. 

KB자산운용은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조치로 글로벌 관세전쟁에 따라 불확실성이 높은 만큼 조금이라도 위험을 줄이려는 투자자는 KB글로벌대표자산분산 펀드가 적합하다고 제안했다. 

해당 펀드는 전통적 자산배분 전략인 주식(60%)과 채권(40%)에 분산투자하며 미국‧유럽‧신흥국에 대한 지역, 자산별 분산 투자로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KB자산운용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선고로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되어 상승 여력이 있는 국내 주식시장에선 밸류업 등 주주환원 정책 가능성이 높은 펀드를 추천했다. 대표적으로 KB코리아밸류업액티브, KB스타코리아밸류업인덱스 2종이다. 해당 펀드에는 배당 매력이 높고 저평가된 우량 기업들이 주로 담겨있다.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미국 기술주 등 성장 중심 종목에 대한 투자를 놓치고 싶지 않은 투자자에겐 KB미국대표성장주와 KB RISE미국ETF모아드림 펀드 2종을 추천했다. 

KB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자율주행 등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미국 기술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저보수 미국 ETF를 활용해 분산투자, 변동성 관리도 가능하다"며 "미국시장의 우상향을 기대하는 투자자는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할 만한 펀드"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