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의 자산관리(WM, Wealth Management) 부문 고객자산규모가 70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말 WM자산은 64조원이었지만 불과 5개월 만에 6조원이 더 늘어난 것이다. KB증권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증권이 19일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WM부문 고객자산규모가 70조원을 기록했다. 2016년 WM자산은 12조8000억원이었지만 약 8년 만에 5.5배 성장한 것이다. 아울러 지난해 말 기준 64조원이던 것과 비교해 6조원이 더 늘었다.
KB증권은 "다양한 금융상품 공급과 고객 중심 자산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WM자산을 꾸준히 확대해왔다"며 "퇴직연금 부문도 적립금 7조원(5월 13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최근 고금리 기조와 글로벌 증시의 강세장이 맞물리면서 투자자들이 은행 예금 등 전통적 자산에서 증권사 펀드 및 채권 등 투자상품으로 대거 이동하는 머니무브(Money Move)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KB증권의 WM자산 증가도 이러한 배경에서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이 내놓은 고객 수익률 최우선 원칙에 입각한 상품전략도 WM 자산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그동안 회사는 WM자산 성장을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에는 자사 운용자산과 동일한 수준의 엄격한 리스크 심사 기준을 적용해 왔다. 아울러 고객별 맞춤형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투자 위험을 최소화하고 수익기회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했다.
또 글로벌 금리 상승기에는 국채, 미국채 등 우량 채권 공급을 확대에 고객에게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제공하고 주식시장 흐름에 맞춘 국내외 펀드상품을 적극 선보였다.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자산관리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의 근간은 결국 고객으로부터 비롯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