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쏘카·공항공사, 사천공항 활성화 뜻 모았다

  • 2023.06.01(목) 08:55

업무협약 체결…이용객 편의성 강화

쏘카는 지난 31일 한국공항공사와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천공항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양지희 쏘카 중남부사업그룹장과 이길은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천공항은 서부경남과 수도권을 1시간 만에 연결하는 경남 유일의 지역공항이다. 쏘카와 한국공항공사는 엔데믹 이후 회복세에 있는 사천공항의 여객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사천공항 여객주차장에 쏘카존을 설치하고 쏘카 수십여대를 배치하는 등 공항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쏘카와 한국공항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이어온 협업을 확대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도 협력한다. 본격적인 여객수요 회복과 노선 증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쏘카존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경상남도와 사천공항 이용객들에게 쏘카 대여요금 할인, 지역 주요 관광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쏘카에 따르면 사천공항 카셰어링 수요는 주중(35%)과 주말(41%) 큰 차이 없이 높은 가동률을 보였다. 주중에는 한국항공우주 등이 위치한 산업단지나 거제, 통영 등 조선소 위주의 비즈니스 수요가 주를 이뤘고 주말에는 남해안 일대 유명 관광지 방문 수요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양지희 쏘카 중남부사업그룹장은 "카셰어링을 일상뿐 아니라 여행이나 출장 목적으로 다른 교통수단과 연계해 이용하는 패턴이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지역 관광 거점인 사천공항의 교통 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길은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장은 "쏘카와 협업이 사천공항 이용객의 교통편의 증진과 지역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천공항을 중심으로 서부경남과 남해안 관광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지희 쏘카 중남부사업그룹장(오른쪽)과 이길은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쏘카 제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