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내달 분양

  • 2020.05.08(금) 15:51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내 1100가구 규모
GTX-B노선 등 교통호재…편의시설도 갖춰

현대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짓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오는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49층, 8개동으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84~156㎡인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으며 총 1100가구 규모다. 현대건설은 앞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차를 공급한 바 있으며 이번 3차 단지까지 포함해 총 5000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교통 호재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12월 개통 예정)과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계획돼있다.

또 GTX-B노선이 향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도 크게 개선된다. 이외에도 차량 이용 시 송도IC와 옥련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채드윅국제학교와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등도 가깝다.

현대프리미엄아웃렛을 비롯해 코스트코와 NC큐브커넬워크,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송도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송도랜드마크시티 근린공원과 송도달빛축제공원 등 근린공원이 있고 송도워터프론트호수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이 단지 외관에 커튼월룩을 적용하고 대부분 가구를 남측향 배치해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 구현을 위해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기술도 적용, 조명과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4㎡에는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전용 99㎡(일부)는 주방이 개방돼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어린이집, 골든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세대주 및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 통장 가입 1년 이상, 예치금(전용 85㎡ 이하 250만원)을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도 없고 당첨자 발표 6개월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지구 내에서도 입지가 좋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다른 수도권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마련되며 내달 공개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